국가대표아이스하키 응원 캠페인 ‘손가락에너지응원단’
2017, 한국
브랜드 캠페인
Mission
-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한 브랜드 메시지 공유-확산 캠페인
- ‘I am your Energy’ 브랜드 철학에 담긴 ‘사람과 사람의 관계의 에너지’ 의미 공감대 형성
Solution
- 아이스하키 동호인들을 중심으로 한 응원단 커뮤니티 ‘손가락 에너지 응원단’ 결성 + 이색 응원 도구, 응원복, 응원 구호 등의 제작
- 아이스하키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체험형 콘텐츠 제작-배포
- 국가대표 여자 아이스하키팀의 평창올림픽 참가를 후원하기 위한 스토리펀딩 프로젝트 진행
- 아이스하키 종목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높이기 위한 웹 예능 ‘럭키 하키’ (티저 1편, 본편 9편) 제작 및 JBJ-경희중학교 이벤트 경기 개최
Outcome
-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 활동을 끌어내어, 추상적일 수 있는 브랜드 메시지의 의미에 대한 경험 측면의 공감대와 지지 형성
- 평창 올림픽 응원 언론 기사 취재 22건 (현장 응원활동 방송 보도 노출 외)
- 페이스북 응원단 그룹 멤버 약 1,800명 확보/ 그룹 게시글 수 약 1,000건 게시
- 응원단 참여자를 중심으로 GS칼텍스에 대한 호감도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