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기업 채널 통합 운영

2017, 한국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Mission

  • 브랜드 슬로건 ‘I am your Energy’ 인지도 강화 및 브랜드 정인지 향상
  • 커뮤니케이션 과제를 중심으로 디지털 플랫폼 운영 전략 수립
  • 콘텐츠 성과 평가를 위한 객관적 분석-판단 준거 마련

Solution

  • 기업과 비지니스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위해 ‘GS칼텍스’, ‘에너지’ 등의
주제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강화
  •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타깃 세분화를 통해 각 그룹의 컨텍스트에 맞는 콘텐츠 유형 정립 및 활용
  • 고객 관여도 단계를 정의하고, 관여 수준별, 채널별 KPI 수립

Outcome

  • 자연 검색어를 통한 블로그 유입 전년 대비 169% 증가
  • 검색 최적화, 트렌드 분석 결과 데이터를 활용한 콘텐츠 유통 최적화 프로세스 정립
  • 채널별, 주제별 대시보드 구축 및 운영을 통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성과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