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HOT봐
콘텐트 마케팅에서 기억해야 할 것
“일일 평균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177분으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는 반면, 접속 지속시간은 평균 70초로 점점 짧아지고 있다”는 구글의 조사결과를 보면, 짧은 순간에 무언가를 해결하고 싶은 니즈를 가진 소비자에게 (브랜드가) 노출되면 그 마케팅은 매출에도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 마이크로 모먼츠(micro moments)
포털사이트가 아닌 유튜브를 통해 검색하고, 텍스트보다는 동영상을 즐겨 보며, 빅모델보다는 인플루언서에 반응하는 Z세대를 공략하려면 뚜렷한 목적을 갖고 스마트폰을 찾는 순간, 즉 ‘마이크로 모먼츠(micro moments)’를 잡아야 한다고 업계 관계자들은 말합니다.
‘마이크로 모먼츠(micro moments)’는 최근 국내/외에서 핫한 모바일 퀴즈쇼 형태에서 그 특징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 양질의 콘텐트에 대한 니즈
Netflix와 Spotify시대, ‘마이크로 모먼츠(micro moments)’가 중요해지면서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페이크 뉴스가 난무하면서 좋은 콘텐트를 보고 싶어하는 니즈도 그만큼 상승하고 있고, 그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의사를 가진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이디어와 정보가 중요한 지식 경제사회 속에서 살아가는 지금, 질좋은 콘텐트를 꾸준히 얻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에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자신의 니즈에 맞는 신뢰할 만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접점을 기억하고, 그 순간들을 잘 분석하여 그에 적합한 마케팅 콘텐트나 광고를 제공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