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하이브(D.hive)’는 ‘브랜드 경험 디자인 전문 에이전시’로, 기업이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를 고객 전방위적인 경험의 흐름 속에서 전달하고자 통합적인 브랜드 전략 수립과 마케팅 실행을 제공해왔습니다.


“브랜드는 고객 경험의 총합이다.”
고객이 브랜드를 만나고, 이해하고, 이야기하고, 기억하는 과정의 전체가 브랜드입니다.

 

1. 브랜드란 무엇인가요?

“브랜드는 고객 경험의 총합이다.” 오늘날의 브랜드는 고객이 브랜드를 만나고, 이해하고, 이야기하고, 기억하는 과정의 전체라고 볼 수 있죠.

디하이브에서는 어떻게 하면 우리 브랜드를 고객들이 만나게 할 수 있을지 끊임없는 질문을 던지고 있습니다.

  • 고객은 어떻게 우리의 브랜드를 만나게 될까?
  • 고객은 어떤 과정을 통해 우리의 브랜드를 이해하게 될까?
  • 고객은 우리 브랜드에 대해 무엇을 이야기하고 있을까?
  • 고객은 우리 브랜드를 무엇으로 기억하고 있을까?

2. 브랜드 경험 디자인을 어떻게 실현할 수 있을까요?

‘디하이브’의 사업 부문은 크게 3가지(Compass D., Studio D.,Brand D.)로 나뉩니다.

 

1) Compass D.

Compass D.는 비즈니스 목표와 활동 결과를 전략적으로 정의하고, 체계적인 분석 방법론에 의해 효과적인 마케팅 성과를 얻어낼 수 있도록 고객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 마케팅 전략 컨설팅 : 비즈니스 목표 중심의 OKR 프레임웍을 통해 올바른 마케팅 활동 결과를 이끌어내고, 보다 효과적인 성과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목표별로 설정된 핵심 활동을 도출하고 단계적 지표를 트래킹하여, 소비자의 브랜드 경험을 위한 맞춤 전략을 제공합니다.
  • 마케팅 성과 분석 : 세분화된 ‘성과 분석 방법론’에 따라 우리의 고객이 어떻게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고 있는지에 대해 분석하고 평가합니다. 핵심 활동에 대한 노출/도달, 전파/확산, 소비자 반응, 인식 변화, 관계 형성 등 ‘디하이브’만의 4R 프레임웍을 통해 목표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합니다.
  • 디지털 역량 계발 : 전문적인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총 8개의 직무트랙과 10단계의 직무레벨을 도입, ‘활동 진단 컨설팅’ 및 ‘전략 수립 능력’ 함양, ‘마케팅 성과 측정’ 및 ‘분석 능력’ 향상 등의 전방위적 디지털 역량을 계발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2) Brand D.

Brand D.는 고객 관점의 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하여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 브랜드 캠페인 : 온라인과 오프라인 환경을 모두 포함한 다양한 드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차별화된 경험을 통해 성공적인 브랜드 캠페인 결과를 도출합니다. 미디어 분석을 통한 고객 접점의 채널을 통한 강력한 아이디어를 전달하고 미디어 콘텍스트를 분석하여 타겟에게 통찰력있고 실행가능한 커뮤니케이션을 전달합니다.
  • 브랜드 미디어 플랫폼 : 기업과 소비자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브랜드 비전 달성을 통해 고객 관점의 브랜드 철학을 전달합니다. 브랜드의 지능적 가치와 감정적 가치를 개발하여 고객 관점의 브랜드 효과 및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 객관적이고 설득력있는 브랜드 기반의 스토리 제작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전문적이며 투명하게 전달합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브랜드 핵심 스토리 전달/유지를 위해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합니다.

3) Studio D.

Studio D.는 ‘브랜드 경험’을 데이터에 기반해 콘텐트를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 브랜드 분석/커뮤니케이션 환경 분석 : 고객사의 브랜드 경험을 심층 분석하고, 보유하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자신을 파악해 ‘브랜드 경험’을 효과적으로 최종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Communication Guide를 만듭니다.
  • 브랜드 콘텐트 스토리텔링 전략 수립 : 마케팅의 목표에 따른 과업을 정의하고,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와 연상 체계에 맞는 브랜드의 스토리텔링을 설계하고 Contents Style을 개발합니다.
  • 고객 반응 분석/콘텐트 효과 분석 : 최종 사용자에게 도달되는 브랜드 경험의 흐름과 콘텐트 수용 패턴 등을 분석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Action Plan을 구체화합니다.

4) Inno D.

Inno D.는 ‘디지털 이노베이션’. 새로운 기술기반의 콘텐트 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합니다.

콘텐츠의 반응도, 확산도 등을 데이터 기반으로 객관화시키고, 이에 대한 유형별 특성을 패턴화하여, 업종별/브랜드별/제품별 연관관계가 높은 콘텐츠 협업 모델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전파과정을 모델링하고 시각화하여, 콘텐츠의 영향력을 검증하고 어떤 영역에서 실질적인 효과를 기여할 수 있는지를 손쉽게 비교분석할 수 있게하며, 다양한 기술적 협업 과정에서 기업의 태도, 협업 과정, 결과물 등에 대한 객관적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상호 신뢰를 키워갈수 있도록 합니다.